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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도치입니다. 이번에는 버튼과 라벨, 텍스트 입력칸을 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각각 버튼, 라벨, 텍스트 입력칸을 넣는 명령어는 모두 똑같습니다.

먼저 여러분들이 지정할 버튼, 라벨, 텍스트 입력칸의 이름을 생각해주세요.

공통 명령어는 [이름] = [종류 영어 이름](윈도우이름, text="테스트 텍스트") 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fontcommand 를 쓸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이름을 window, 이름은 test_button, 종류를 버튼으로 한다면 명령어는 test_button = Button(window, text="테스트 버튼 메세

지")가 됩니다.

font는 무조건 영어이름으로 써야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그 글꼴이 있는 경우만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면 내 컴퓨터에 나눔고딕이 있어서 NanumGothic이라고 써서 적용이 되도, 다른 컴퓨터에서 없을 경우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폰트에 글꼴 크기와 굵게, 눕히는등 여러가지 글자 효과도 적용이 됩니다,

만약 폰트를 나눔고딕, 크기를 15로 한다면 코드에는 font="NanumGothic 15"가 됩니다.


그리고 커맨드 같은경우 함수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함수를 def button_def():
print("함수 테스트")

라고 할 경우 버튼에다가는 추가로 command=button_def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함수에 넣은 print("함수 테스트")가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항상 버튼, 라벨, 텍스트 입력 후에는 버튼이 보이게 코드를 또 입력 해야 되는데요.

코드는 [이름].pack() 입니다. 이 코드 순서대로 보이니 참고하세요.

지금 까지 한것을 합쳐서 코드를 만든다면 사진처럼


가 됩니다. 자 한번 실행해 볼까요?
실행한다면 이렇게 뜹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버튼을 누르면 함수 안에 있는 명령어가 실행됩니다.

이렇게 똑같이 라벨(텍스트)와 텍스트 입력칸(엔트리)도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라벨과 엔트리(입력칸)는 커맨드를 쓸 수 없습니다.

각각의 영어 이름은 버튼은 Button, 라벨은 Label, 엔트리는 Entry 입니다.

그럼 이만 마치 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에서 만나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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